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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의 세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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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마비노기... 열심히하는 유저는 아니었지만 초딩때부터 대학생때까지 일종의 채팅게임(ㅋㅋㅋ)으로 해왔기때문에 향수를 가지고 있다. 이번에 드디어 오픈한다길래 일단 깔아봄
03.29 10:39
마비노기... 열심히하는 유저는 아니었지만 초딩때부터 대학생때까지 일종의 채팅게임(ㅋㅋㅋ)으로 해왔기때문에 향수를 가지고 있다. 이번에 드디어 오픈한다길래 일단 깔아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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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캠프파이어 장면이랑 같이 현악기 bgm들리는 거 너무 좋다... 이게 감성이지... 성수알바 기다리면서 밤에 캠파 주변에서 음식 나눠먹고 했던 거 기억난다ㅋㅋㅋ 근데요, 폰이 설치와중에 너무 뜨끈~해지는데요? 저 갤럭시 24울트라인데요???
03.29 10:39
캠프파이어 장면이랑 같이 현악기 bgm들리는 거 너무 좋다... 이게 감성이지... 성수알바 기다리면서 밤에 캠파 주변에서 음식 나눠먹고 했던 거 기억난다ㅋㅋㅋ 근데요, 폰이 설치와중에 너무 뜨끈~해지는데요? 저 갤럭시 24울트라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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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네???? 설치하자마자 쫓겨남 얼탱...ㅠㅠ
03.29 10:41
....네???? 설치하자마자 쫓겨남 얼탱...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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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https://www.nexon.com/Home/Game
원고하느라 플레이는 못해봤지만 ^_ㅠ 짬짬이 둘러봤을 때 대체적으로 평이 좋은 게 신기하다.
사실 마비노기 모바일하면 조롱의 대명사처럼 사용된지가 좀 됐기 때문에...(개발비 1000억 대작!)
근데 오픈하고보니 블라에서도 씹덕감성이 난무하는 지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잘 만든 서브게임이란 평이 많은 게 흥미로움. 수익모델은 괜찮은...거겠지? 듀랑고처럼 되지 않기만 바란다. 빨리 4월 10일 업데이트 끝나고 하고 싶다.
그리고 디씨나 아카같은 게임 커뮤니티에 의존하지 않아도 세계관부터 가이드까지 되게 꼼꼼하고 깔끔하게 정리해놓은 게 인상깊다. 그리고 트위터에선 반쯤 분노가 섞여있긴 했지만ㅋㅋㅋ 기존 마비노기의 염색 요소라든지 어그로 npc같은 거 가져온 것도 웃기고 재밌었고.
03.31 01:28
https://www.nexon.com/Home/Game 원고하느라 플레이는 못해봤지만 ^_ㅠ 짬짬이 둘러봤을 때 대체적으로 평이 좋은 게 신기하다. 사실 마비노기 모바일하면 조롱의 대명사처럼 사용된지가 좀 됐기 때문에...(개발비 1000억 대작!) 근데 오픈하고보니 블라에서도 씹덕감성이 난무하는 지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잘 만든 서브게임이란 평이 많은 게 흥미로움. 수익모델은 괜찮은...거겠지? 듀랑고처럼 되지 않기만 바란다. 빨리 4월 10일 업데이트 끝나고 하고 싶다. 그리고 디씨나 아카같은 게임 커뮤니티에 의존하지 않아도 세계관부터 가이드까지 되게 꼼꼼하고 깔끔하게 정리해놓은 게 인상깊다. 그리고 트위터에선 반쯤 분노가 섞여있긴 했지만ㅋㅋㅋ 기존 마비노기의 염색 요소라든지 어그로 npc같은 거 가져온 것도 웃기고 재밌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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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아제길 목욕하면서 함 해볼랬는디 쉽지않네
04.01 23:29
아제길 목욕하면서 함 해볼랬는디 쉽지않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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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30분만에 입장함
소소한 ui사운드나 bgm 그대로인 거 너무 추억이다~ 선율이나 냄새 같은 건 순간 존재했다 사라져버리는 것이기에 그 '순간'을 기억하게 해 준다는 이야기가 떠오른다.
그리고 개발중 화면만 봤을 땐 사람들이 비주얼 너무 구리다~ 이게 1000억? pc의 한계~ 어쩌고저쩌고했지만 직접 플레이해보니 아트웍 통일성있게 잘 잡았고, 빛과 영상 구도를 활용한 연출이 엄청 잘 다듬어져 있다는 인상.
겉멋들어서 이것도넣고 저것도넣고 하다가 감당못해서 이상하게 덜그럭거리는 게임들보다 훨 나음 진짜로... 애초에 그렇게 고퀄리티 고밀도로 사람들과 자본을 갈아넣어서 만들 필요 있냐고 하.......... 업계인의 탄식은 깊어져만가고
04.02 00:18
30분만에 입장함 소소한 ui사운드나 bgm 그대로인 거 너무 추억이다~ 선율이나 냄새 같은 건 순간 존재했다 사라져버리는 것이기에 그 '순간'을 기억하게 해 준다는 이야기가 떠오른다. 그리고 개발중 화면만 봤을 땐 사람들이 비주얼 너무 구리다~ 이게 1000억? pc의 한계~ 어쩌고저쩌고했지만 직접 플레이해보니 아트웍 통일성있게 잘 잡았고, 빛과 영상 구도를 활용한 연출이 엄청 잘 다듬어져 있다는 인상. 겉멋들어서 이것도넣고 저것도넣고 하다가 감당못해서 이상하게 덜그럭거리는 게임들보다 훨 나음 진짜로... 애초에 그렇게 고퀄리티 고밀도로 사람들과 자본을 갈아넣어서 만들 필요 있냐고 하.......... 업계인의 탄식은 깊어져만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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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플레이어가 직접 npc와 대화하며 읽어야하는/음성이 들어가는 대사는 가능한 짧게 하고, 관련 설정을 이동하면서 멍하니 화면을 바라볼 수밖에 없는 시간동안 자연스럽게 읽어볼 수 있게 하는 구조가 좋다.
04.02 00:27
플레이어가 직접 npc와 대화하며 읽어야하는/음성이 들어가는 대사는 가능한 짧게 하고, 관련 설정을 이동하면서 멍하니 화면을 바라볼 수밖에 없는 시간동안 자연스럽게 읽어볼 수 있게 하는 구조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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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개인적으로 마비노기 특유의 소설을 읽는 듯한 외양묘사를 좋아했는디 모바일 텍스트 압착프레스의 마수에서 벗어나지 못한 깔끔한 텍스트들이 쪼까 아쉬워... 그래도 장소나 인물 관련 단문 텍스트로 '느낌'은 남겨줘서 고맙다.
그리고 ui도 너무 깔끔하고 군더더기없어서 좀 슬픔 ㅠㅠ 우리겜도 이번에 ui 리뉴얼 하면서 장식이랑 텍스쳐 다 떼고 심플하게 바꾸긴 했는디... 역시 난 좀 과한 장식이 좋음...
04.02 00:52
개인적으로 마비노기 특유의 소설을 읽는 듯한 외양묘사를 좋아했는디 모바일 텍스트 압착프레스의 마수에서 벗어나지 못한 깔끔한 텍스트들이 쪼까 아쉬워... 그래도 장소나 인물 관련 단문 텍스트로 '느낌'은 남겨줘서 고맙다. 그리고 ui도 너무 깔끔하고 군더더기없어서 좀 슬픔 ㅠㅠ 우리겜도 이번에 ui 리뉴얼 하면서 장식이랑 텍스쳐 다 떼고 심플하게 바꾸긴 했는디... 역시 난 좀 과한 장식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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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도움말을 읽어야하는 텍스트가 아니라 보면 되는 영상으로 만든 게 인상깊음. 빠른 템포와 컷 편집으로 구성돼 있어서 확실히 이해도 쉽고 피로도도 낮은듯...
04.02 00:54
도움말을 읽어야하는 텍스트가 아니라 보면 되는 영상으로 만든 게 인상깊음. 빠른 템포와 컷 편집으로 구성돼 있어서 확실히 이해도 쉽고 피로도도 낮은듯...
10
kwonna
여기까지 하고 자라고 플레이타임 관리까지 해주네~ 와 갓겜~
04.02 01:03
여기까지 하고 자라고 플레이타임 관리까지 해주네~ 와 갓겜~
11
kwonna
하아 ux진짜 감동적일정도로 깔끔하고 잘 짜여져있다... 인생최악ux였던 로오히와 림버스가 떠오르는군... (림버스는 스토리 진입 버튼을 몰라서 허둥대다 끔ㅋㅋㅋ)
04.03 02:42
하아 ux진짜 감동적일정도로 깔끔하고 잘 짜여져있다... 인생최악ux였던 로오히와 림버스가 떠오르는군... (림버스는 스토리 진입 버튼을 몰라서 허둥대다 끔ㅋㅋㅋ)
12
kwonna
은퇴한 친구를... 제가 타고다녀도 돼요?
은퇴의 뜻을 모르시나요?
04.03 09:19
은퇴한 친구를... 제가 타고다녀도 돼요? 은퇴의 뜻을 모르시나요?
13
kwonna
개가 늑대한테 물려죽지 않았을까 걱정하며 찾으러가는 퀘스트 너무 가슴아파서 못하겠다... 늑대의 숲에 강아지 발자국 찍혀있는 거 보고 너무 슬픈 마음이 듦. 얼마 전에 기르던 강아지가 들개한테 물려 죽어서...
04.03 09:23
개가 늑대한테 물려죽지 않았을까 걱정하며 찾으러가는 퀘스트 너무 가슴아파서 못하겠다... 늑대의 숲에 강아지 발자국 찍혀있는 거 보고 너무 슬픈 마음이 듦. 얼마 전에 기르던 강아지가 들개한테 물려 죽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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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속옷이 보이는 옷을 안 보이게 패치했다고 욕 먹는 거 너무 안타까움ㅠ
패치는 개발팀 소관이라 안 보이게 바꾼 건 개발팀의 의지인데, 운영이슈 및 리스크 관리는 퍼블리셔 권한이라 롤백은 개발팀이 아무리 개지랄떨어도 굴복할수밖에 없어서... 몇몇이 아무리 잘 해보려 해도 문제로 버즈업돼서 회사 귀에 들어가면 다른 선택지가 없는 동네임 여긴
유료상품을 팔고 변경하는 게 어렵다는 게 근거였을 것 같은데 이번 일을 교훈삼아 담에는 출시할 때부터 안 보이게 만들어줬으면 함... 하아...
04.03 22:29
속옷이 보이는 옷을 안 보이게 패치했다고 욕 먹는 거 너무 안타까움ㅠ 패치는 개발팀 소관이라 안 보이게 바꾼 건 개발팀의 의지인데, 운영이슈 및 리스크 관리는 퍼블리셔 권한이라 롤백은 개발팀이 아무리 개지랄떨어도 굴복할수밖에 없어서... 몇몇이 아무리 잘 해보려 해도 문제로 버즈업돼서 회사 귀에 들어가면 다른 선택지가 없는 동네임 여긴 유료상품을 팔고 변경하는 게 어렵다는 게 근거였을 것 같은데 이번 일을 교훈삼아 담에는 출시할 때부터 안 보이게 만들어줬으면 함... 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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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마비노기 흥행요인 분석
https://m.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n=209176
04.04 08:29
https://m.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n=209176
16
kwonna
1000명 남았다가 튕겨서 10000번으로 밀려났는데 이게맞나요 시발? 던컨섭에서 아이라섭으로 이주했다...
04.04 20:51
1000명 남았다가 튕겨서 10000번으로 밀려났는데 이게맞나요 시발? 던컨섭에서 아이라섭으로 이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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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onna
툴툴대는 거 귀엽다 챠키
04.08 09:52
툴툴대는 거 귀엽다 챠키
원고하느라 플레이는 못해봤지만 ^_ㅠ 짬짬이 둘러봤을 때 대체적으로 평이 좋은 게 신기하다.
사실 마비노기 모바일하면 조롱의 대명사처럼 사용된지가 좀 됐기 때문에...(개발비 1000억 대작!)
근데 오픈하고보니 블라에서도 씹덕감성이 난무하는 지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잘 만든 서브게임이란 평이 많은 게 흥미로움. 수익모델은 괜찮은...거겠지? 듀랑고처럼 되지 않기만 바란다. 빨리 4월 10일 업데이트 끝나고 하고 싶다.
그리고 디씨나 아카같은 게임 커뮤니티에 의존하지 않아도 세계관부터 가이드까지 되게 꼼꼼하고 깔끔하게 정리해놓은 게 인상깊다. 그리고 트위터에선 반쯤 분노가 섞여있긴 했지만ㅋㅋㅋ 기존 마비노기의 염색 요소라든지 어그로 npc같은 거 가져온 것도 웃기고 재밌었고.
소소한 ui사운드나 bgm 그대로인 거 너무 추억이다~ 선율이나 냄새 같은 건 순간 존재했다 사라져버리는 것이기에 그 '순간'을 기억하게 해 준다는 이야기가 떠오른다.
그리고 개발중 화면만 봤을 땐 사람들이 비주얼 너무 구리다~ 이게 1000억? pc의 한계~ 어쩌고저쩌고했지만 직접 플레이해보니 아트웍 통일성있게 잘 잡았고, 빛과 영상 구도를 활용한 연출이 엄청 잘 다듬어져 있다는 인상.
겉멋들어서 이것도넣고 저것도넣고 하다가 감당못해서 이상하게 덜그럭거리는 게임들보다 훨 나음 진짜로... 애초에 그렇게 고퀄리티 고밀도로 사람들과 자본을 갈아넣어서 만들 필요 있냐고 하.......... 업계인의 탄식은 깊어져만가고
그리고 ui도 너무 깔끔하고 군더더기없어서 좀 슬픔 ㅠㅠ 우리겜도 이번에 ui 리뉴얼 하면서 장식이랑 텍스쳐 다 떼고 심플하게 바꾸긴 했는디... 역시 난 좀 과한 장식이 좋음...
은퇴의 뜻을 모르시나요?
패치는 개발팀 소관이라 안 보이게 바꾼 건 개발팀의 의지인데, 운영이슈 및 리스크 관리는 퍼블리셔 권한이라 롤백은 개발팀이 아무리 개지랄떨어도 굴복할수밖에 없어서... 몇몇이 아무리 잘 해보려 해도 문제로 버즈업돼서 회사 귀에 들어가면 다른 선택지가 없는 동네임 여긴
유료상품을 팔고 변경하는 게 어렵다는 게 근거였을 것 같은데 이번 일을 교훈삼아 담에는 출시할 때부터 안 보이게 만들어줬으면 함... 하아...